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코칭

시서스의 탁월한 효과와 부작용

 

최근 시서스 효능이 SNS와 방송매체을 통해 많이 알려지고 있다. 천연 식욕억제제의 효과가 있는 시서스는 식욕 호르몬 렙틴 분비를 조절해 식욕과 식사량을 줄여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1. 시서스의 효능

 

시서스는 일명 뚱보균이라 불리는 비만세균을 억제하며 시서스 추출물 효능인 호르몬 조절로 식욕을 감소하게 만든다. 예뻐서 관상용으로도 키우기는 가정도 늘고 있다. 인도산 시서스는 테라피 및 의학서적에 식용식물로서 효능이 기록됐다.  

 

시서스는 인도에서 시작되어 유럽의 여러 나라들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체내 콜레스테롤 제거 효능이 있어서 '슈퍼푸드'이기도 하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 해소법와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8주간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30명의 체중과 체지방, 허리둘레, 엉덩이둘레가 감소했다. 또한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골다공증, 관절에도 좋은 음식이다.    

 

신체가 피로함을 느끼고 몸에서 렙틴 호르몬이 부족할 경우, 배부르게 먹어도 식욕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된다. 즉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식욕이 사라지지 않게 된다.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잡아주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이 있다.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은 체내에서 지방이 합성되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서스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그래서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시서스가 살을 빼준다고 해서 시서스만 먹어서는 안 된다. 운동도 함께 꾸준히 행해야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시서스의 부작용 

 

시서스는 다양한 효과가 있으나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우유나 땅콩,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있다면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 있다. 

 

그리고 시서스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입이 마르고 잠을 자지 못하는 부작용도 발생한다고 한다.

 

시서스에 대한 연구는 아직은 매우 적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세심한 관찰과 주의가 필요하다.